정치뉴스

우크라 갔던 해병대 일병 귀국 검거 "엄중한 처벌 할 것"

해병대원인 A씨는 3월 21일 휴가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폴란드로 출국했다가 우크라이나 입국을 시도했다. 

 

그러나 우크라이나 국경 검문소에서는 입국이 거부되었고 우크라이나인은 A씨를 폴란드 남동부 국경 마을의 폴란드 국경 검문소로 이송했다.

 

그러나 A씨는 현지시간으로 지난달 23일 이른 시간 폴란드 국경수비대 건물을 떠났고 당시 연락이 없어 행방을 알 수 없었다.

 

오늘(25일)해병대 조사단은 " 3월 21일(월) 해외로 근무이탈한 일병A군에 대해 오늘 귀국해 검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어 “향후 군입대 여부를 조사한 뒤 법령에 따라 엄중히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씨는 군 복무 중 부사관 지원 등의 이유로 선임들에게 모욕적인 말을 하는 등 군 생활에 불만을 드러낸 것으로 전해졌다.

 

 

 

명절 끝나고 뭐하지? 정답은 한화리조트 ‘리캉스’

 길고 길었던 명절 연휴의 끝자락에는 후유증이라는 불청객이 찾아오기 마련이다. 장시간의 운전, 음식 준비, 어색한 친척들과의 만남 등으로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는 일상 복귀를 더욱 더디게 만든다. 이러한 ‘명절 증후군’을 겪는 이들을 위해 호텔 및 리조트 업계가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최근 휴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리캉스(리조트+바캉스)’ 개념을 명절 후유증 해소에 접목한 상품들이 대표적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역시 이러한 흐름에 맞춰, 연휴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를 내놓고 고객 맞이에 나섰다. 이번 패키지는 단순한 숙박을 넘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활동에 집중했다.패키지의 핵심은 ‘물’을 이용한 휴식이다. 최근 2년간의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워터파크와 온천, 사우나 시설이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는 점에 착안,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피로를 푸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고객들의 높은 선호도를 패키지 기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다.‘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는 4인 기준으로 객실 1박과 함께 각 리조트의 특색 있는 부대시설 이용권을 제공한다. 강원도 설악 쏘라노의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겨울에도 따뜻하게 파도풀과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으며, 경주의 ‘뽀로로아쿠아빌리지’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특히 충남 대천 파로스, 전남 여수 벨메르, 제주, 부산 해운대 리조트의 경우, 사우나 운영 시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포함했다. 이를 통해 투숙객들은 온전히 자신만의 휴식 리듬에 맞춰 명절 동안 쌓인 피로를 말끔히 씻어낼 수 있다.이번 패키지는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이용 가능하며, 최대 55%에 달하는 할인율을 적용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또한, 선착순으로 천연 한방 화장품 브랜드의 핸드크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