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마동석과 김무열의 대결... '범죄도시4'의 승자는

 한국 영화사에서 최고의 흥행 시리즈로 꼽히는 '범죄도시' 시리즈의 4편이 오늘 개봉한다. 이번 작품은 이전 시리즈와는 다른 진보된 이야기 구성과 캐릭터 설정을 보여준다.

 

이번 작품에서도 여전히 광역수사대 마석도 형사(마동석)와 그의 팀이 대형 범죄 사건을 해결한다. 이번에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한국인 청년이 살해당하는 사건에서 시작되며, 마석도는 배달앱을 이용한 마약 판매 사건을 조사하다가 필리핀 사망 사건을 알게 된다. 이번 작품의 악당은 둘로, 특수부대 출신인 백창기(김무열)와 IT 업계의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이다. 마석도는 이들을 소탕하기 위해 장이수(박지환)와 협력하게 된다.

 

이번 작품은 '범죄도시' 시리즈의 전통을 이어가면서도 새로운 점을 보여주는데, 특히 백창기와 같은 새로운 악역은 이야기에 더 많은 긴장감과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그의 미스터리한 매력은 시리즈의 성공을 더욱 확실하게 만들어 준다.

 

마지막으로, 주인공들 간의 '쇼다운'은 1편과 마찬가지로 공항에서 벌어진다. 이는 꽤 만족스러운 액션과 위트 있는 대사들로 이루어져 있어 1편의 '화장실 시퀀스'를 떠올리게 한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이 작품이 강윤성 감독의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카지노'를 연상케 하는 요소가 많다는 것으로, 필리핀 배경과 도박 소재는 이와 관련이 있다. 그러나 이에도 불구하고, '범죄도시4'는 개봉 4주 만에 '1000만 영화'의 타이틀을 얻어낸 '파묘'와 함께 여름 대작 개봉 전 최대 흥행작으로 기대된다.

 

여름휴가 어디로 갈지 고민이라면? 티맵이 알려주는 한국관광 100선 인증

 티맵모빌리티가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양사는 1일, 전국의 주요 관광 명소인 '한국관광 100선'을 방문하고 인증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협업은 양사 간 체결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한국관광 100선에 대한 대중의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 여행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되었다.'한국관광 100선'은 한국관광공사가 2년마다 전국의 주요 관광 명소를 엄선하여 발표하는 프로젝트로, 국내 여행객들에게 가치 있는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해왔다. 이번 이벤트는 티맵 사용자들이 이러한 명소들을 직접 방문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7월 8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티맵 이벤트 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후, 티맵의 '어디갈까' 서비스를 통해 한국관광 100선 중 원하는 목적지를 설정하고 실제로 방문하면 된다.방문 인증을 위한 스탬프는 각 관광지 현장에 비치되어 있으며, 정확한 위치는 티맵 앱 내 장소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광지 방문 후에는 티맵의 '장소 리뷰' 메뉴에서 '방문 장소' 목록을 확인하고, 한국관광 100선 배지가 표시된 주행 이력을 선택해야 한다. 여기에 스탬프가 찍힌 사진과 함께 방문 소감을 담은 주행 인증 리뷰를 작성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이번 이벤트는 단순한 방문 인증을 넘어 풍성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어 참여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최다 장소를 인증한 참여자 중 20명을 선정하여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1등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호텔 숙박권(2명), 2등에게는 로우로우(RAWROW) 브랜드의 여행용 캐리어(3명), 3등에게는 SK 주유권 2만원권(15명)이 각각 지급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중에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티맵 포인트도 추가로 지급된다.전창근 티맵모빌리티 프로덕트 담당은 "티맵은 사용자들이 새롭고 다채로운 장소를 발견할 수 있도록 로컬(지역) 서비스를 빠르게 고도화하고 있다"며, "티맵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관광 100선과 함께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새로운 장소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이후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여행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여행지 발견과 함께 경품 획득의 기회까지 제공함으로써, 티맵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