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뉴스

육군 부사관 모집 1분기 현황 '계획 미달'..부족률 63%

 최근 장교 인기도 떨어지고 있는데, 육군 부사관 야전부대에 모집계획에 반도 못 채워 싸울 군인이 부족한 상황이다. 

 

23일 군 당국은 육군이 올해 1분기 동안 실시한 부사관 모집에서 계획 대비 약 63%가 부족해 예상을 크게 밑도는 결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특히 강원도 철원, 양구, 경기도 파주시 등의 최전방 부대에서의 부대 정원 미달 현상이 두드러졌다. 전방 부대 모집률이 1군단은 42.7%, 2군단은 35%, 3군단은 36.4%, 5군단은 38.3%의 모집률에 그쳤다. 

 

수도방위사령부는 48.5%, 수도군단 모집률은 38.5%로 조사됐으며, 동원전력사령부는 38.6%, 군수사령부는 26.4%, 육군본부와 국방부 직할부대는 11.2%로 조사됐다.

 

육군에서 유일하게 군에 대한 자긍심·사명감·위험근무수당 등이 있는 특전사의 부사관 모집만 161.5%로 초과했다.  

 

현재 육군은 상비병력 50만 명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부사관과 장교 등 간부 병력을 확대해 나가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그러나 최소 인원조차 확보되지 못할 경우, 안보 공백이 우려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전문가들은 군에 대한 비전 제시와 함께 급여 및 처우 개선이 시급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경호원 품에 안겨 축 늘어진 채…'워터밤' 현아 실신, 아찔했던 순간

 가수 현아가 마카오에서 열린 워터밤 공연 도중 무대 위에서 쓰러지는 아찔한 상황이 발생했다. 9일, '워터밤 2025 마카오' 무대에 오른 현아는 자신의 대표 히트곡인 '버블 팝(Bubble POP!)'을 부르며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던 중 갑작스럽게 정신을 잃고 그대로 바닥에 쓰러졌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 당황한 백댄서들이 즉시 노래를 중단하고 그녀에게 달려갔으며, 무대 아래에 있던 경호원 역시 재빨리 뛰어 올라와 의식이 없는 현아를 안고 무대 밖으로 이동했다. 이 과정에서 백댄서들은 짧은 무대 의상을 입은 현아의 다리를 손으로 가려주는 등 끝까지 그녀를 보호하려는 모습을 보였다. 경호원의 품에 안겨 나가는 현아는 몸에 힘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채 축 늘어져 있어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이번 사건은 현아가 최근 단기간에 걸쳐 혹독한 다이어트를 감행한 사실이 알려진 직후에 벌어져 우려를 더하고 있다. 앞서 현아는 체중이 다소 불어난 모습에 일부 네티즌들이 임신설까지 제기하자, 지난 10월 3일 SNS를 통해 공개적으로 다이어트를 선언한 바 있다. 이후 꾸준히 운동과 식단 관리에 매진한 그녀는 불과 한 달여 만인 11월 5일, 49.88kg이라는 숫자가 찍힌 체중계 사진을 공개하며 10kg에 가까운 체중 감량에 성공했음을 인증했다. 당시 현아는 "50 끝에서 앞자리 바꾸기까지 참 힘들다. 아직 멀었구나"라는 글을 덧붙이며 그간의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는데, 이처럼 급격한 체중 변화가 결국 몸에 무리를 준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공연 직후 현장에서 촬영된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면서 팬들의 걱정은 걷잡을 수 없이 커졌다. 현아의 인스타그램 최신 게시물에는 그녀의 건강 상태를 묻고 쾌유를 비는 댓글이 쇄도하고 있다. 전 세계 팬들은 "언니 괜찮아요? 영상 보고 너무 놀랐어요", "제발 무리하지 마세요.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지금 상태가 어떤지 알려주세요. 너무 걱정돼요", "얼른 회복해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등 진심 어린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며 그녀의 안위를 걱정하고 있다. 갑작스러운 실신 소식에 놀란 팬들은 그녀가 무사히 회복하기를 한마음으로 바라고 있다.결국 체중 감량에 대한 과도한 압박감이 무리한 다이어트로 이어졌고, 이것이 공연 중 실신이라는 최악의 결과로 나타난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특히 '워터밤' 페스티벌은 체력 소모가 극심한 공연으로 잘 알려져 있어, 단기간에 체중을 급격히 줄인 현아의 몸이 이를 감당하지 못했을 것이라는 의견에 무게가 실린다. 프로페셔널한 무대를 보여주고자 했던 그녀의 열정이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결과로 이어진 셈이다. 팬들은 그녀가 무대 위 화려한 모습보다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기를 한마음으로 바라며, 이번 일을 계기로 그녀가 몸과 마음의 안정을 되찾기를 간절히 기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