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태권도 매니아 필독! 레고랜드 코리아 입장료 반값 프로모션 진행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오는 13일까지 강원 춘천에서 열리는 '2024 세계태권도 문화축제'를 기념하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태권도복을 착용한 모든 방문객에게 입장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태권도복을 착용하지 않은 세계태권도 문화축제 ID 카드를 소지한 방문객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12세 이하 어린이의 동반 보호자(1인)는 태권도복 착용 여부와 관계없이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레고랜드 매표소에서 태권도복 착용 인증을 받고, 할인된 금액으로 1일 이용권을 결제하면 된다. 이용권 할인은 현장 매표소에서 정상가의 50% 할인된 금액으로 적용되며, 이미 구매한 입장권은 중복 할인이나 환불이 불가능하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춘천에서 열리는 다양한 태권도 축제와 대회를 지원하기 위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계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며, 이번 특별 할인은 그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힙합 비트에 덩실덩실…'탈춤'의 상상초월 변신

 전통의 현대적 변주를 선보이는 플랫폼 '링크서울(LINKSL)'이 또 한 번의 파격적인 도전에 나선다. 지난해 여름, 조선 시대 '갓'을 현대미술과 결합해 큰 반향을 일으켰던 첫 프로젝트에 이어, 이번에는 우리 민족의 역동적인 에너지가 담긴 '탈춤'을 무대 위로 소환한다.링크서울의 첫 번째 에피소드 'EP:1, GAT'이 전통 의관이 지닌 정적인 조형미와 선의 미학을 탐구하는 시각적 전시였다면, 두 번째 에피소드 'EP:2, TALCHUM'은 그 맥을 이어받아 한층 역동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국가무형유산 '봉산탈춤'이 지닌 신명과 서사를 '공연'이라는 입체적인 형태로 풀어내며 관객과의 호흡을 시도한다.공연은 전통의 원형을 보존하는 1부와 현대적 재해석을 가미한 2부로 나뉜다. 1부에서 봉산탈춤 본연의 멋을 오롯이 선보인다면, 2부에서는 '신발'이라는 현대적 상징물과 현대무용을 결합해 오늘날 우리의 삶을 투영한다. 이는 전통을 박제된 유물이 아닌, 동시대와 함께 숨 쉬는 문화로 만들겠다는 링크서울의 철학을 보여주는 대목이다.이번 프로젝트 역시 장르의 벽을 깬 신선한 조합이 돋보인다. 댄스 레이블 '꼬레오'의 유수경 대표가 총연출을 맡고 실력파 무용수들이 무대를 채우는 가운데, 가장 주목받는 지점은 힙합과의 만남이다. 래퍼 우원재가 특정 회차의 피날레에 합류, 가장 한국적인 탈춤의 장단과 힙합의 리듬이 충돌하며 만들어낼 강렬한 순간을 예고하고 있다.링크서울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도 '전통의 선순환'이라는 가치를 실현한다. 티켓 및 관련 상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국립민속박물관에 기부하여 우리 문화유산 보존에 힘을 보탠다. 나아가 내년에는 영국 런던문화원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의 미학을 세계 무대에 알리는 글로벌 프로젝트로의 확장을 준비 중이다.이번 공연은 오는 1월 22일부터 2월 1일까지 서울 마포구 '레이어스튜디오11'에서 진행된다. 예매는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을 통해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