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뉴스

꼭 알아야하 체지방 탈출법

나이가 들면서 신진대사는 느려지고, 근육량은 줄어들며, 지방은 늘어난다. 이로 인해 칼로리 소모가 둔화되어 체지방 증가가 일어난다. 연구에 따르면 체지방 비율이 높을수록 사망 위험이 증가한다고 한다. 이에 따라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을 효율적으로 없애는 생활 습관이 중요한데,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추천한다.

 

1. 꾸준한 걷기:걷기는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다. 연구에 따르면 걷기는 하루 에너지 소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꾸준히 걷는 것이 매우 유익하다.

 

2. 충분한 수면:비만 전문의들은 하루 7~8시간의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신진대사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강조한다. 수면 부족은 음식 섭취 후 포만감을 덜 느끼게 하며, 음식 내 지방을 다르게 대사하게 만들어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다. 6시간 이하의 짧은 수면은 비만 위험을 40% 이상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3. 단백질 섭취:단백질은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전문가들은 닭고기, 생선 등 살코기 단백질을 주요 식단으로 삼을 것을 권장한다. 단백질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체온이 상승하고, 체중 감소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 특히 단백질 섭취가 많을수록 근육량을 유지하면서 체지방을 줄일 수 있다.

 

4. 웨이트 트레이닝:무거운 기구를 이용한 웨이트 트레이닝은 근육량을 증가시키고 신진대사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근육은 지방보다 더 활발하게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에, 근육량이 많아질수록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한다.

 

5. 충분한 수분 섭취:물을 충분히 마시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물을 마신 후 1시간 동안 신진대사는 최대 30%까지 증가할 수 있다. 탈수는 신진대사를 느리게 하므로 하루 종일 충분히 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생활 습관 변화들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중을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각 습관을 일상에 꾸준히 적용하면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고 체지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현아와 결별한 던, 이번엔 헤이즈와?…'작업실'에서 포착된 '초밀착' 현장

 '음원 퀸' 헤이즈(Heize)가 약 1년 만의 컴백을 앞두고 파격적인 협업을 예고하며 가요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가수 현아와의 오랜 공개 열애와 결별로 대중에게도 잘 알려진 아티스트 던(DAWN)이다. 헤이즈는 지난 24일, 자신의 열 번째 미니앨범 'LOVE VIRUS Pt.1'의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는데, 이 작업에 던이 직접 촬영으로 참여하며 예상 밖의 신선한 조합을 선보인 것이다. 공개된 사진 속 헤이즈는 네온 빛 조명 아래 몽환적이면서도 강렬한 아우라를 뿜어내며, 두 아티스트의 독보적인 감성이 만나 어떤 시너지를 만들어냈을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이번 협업은 단순히 이름만 올린 것이 아닌, 두 사람의 프로페셔널한 작업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 더욱 기대를 모은다. 콘셉트 포토와 함께 공개된 현장 스케치 영상에는 촬영 내내 진지하게 의견을 교환하며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가는 헤이즈와 던의 모습이 담겼다. 헤이즈는 흑발과 금발, 풀뱅 헤어스타일 등 파격적인 변신을 자유자재로 소화하며 힙하고 키치한 의상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여기에 던 특유의 감각적인 연출과 시선이 더해지면서, 헤이즈가 가진 몽환적인 분위기를 극대화하고 생동감 넘치는 결과물을 탄생시켰다는 후문이다. '아티스트'와 '아티스트'의 만남이 빚어낸 독보적인 무드는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다.이번 앨범이 더욱 기대를 모으는 이유는 비단 던과의 협업 때문만은 아니다. 앨범의 제목인 'LOVE VIRUS Pt.1'이 암시하듯, 이번 신보는 사랑이 남기고 간 아픈 흔적과 오류, 균열, 그리고 끝내 지워지지 않는 기억들을 헤이즈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총 여섯 개의 감정 조각으로 채워질 이번 앨범에서 헤이즈는 타이틀곡을 비롯한 앨범 전반의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진가를 다시 한번 발휘했다. 그동안 각종 페스티벌과 방송, OST 등 다채로운 음악 활동을 통해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 확고히 자리매김한 만큼, 그녀의 진정성 있는 음악이 리스너들의 마음을 어떻게 어루만져줄지 관심이 집중된다.헤이즈는 그간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녹여낸 솔직하고 깊이 있는 가사로 수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내며 '음원 퀸'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왔다. 이번 앨범 역시 사랑과 이별을 겪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섬세한 감정선을 특유의 음색으로 그려낼 것으로 보인다. 파격적인 비주얼 변신과 예상치 못한 아티스트와의 협업, 그리고 한층 더 깊어진 음악적 고뇌까지. 모든 준비를 마친 헤이즈가 올겨울, '사랑 바이러스'의 후유증을 앓는 이들의 마음을 어떤 음악으로 물들일지, 그녀의 컴백에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헤이즈의 새 앨범은 오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베일을 벗는다.